해외여행/태국

[태국-파탸야&방콕(1부)]-번역기가 필요없는 패키지 여행

by 꾸아미 2020. 4. 26.

■ 장 소 : 태국- 파타야, 방콕

■ 일 시 : 2015년 06월 6일 ~ 8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5년전에 다녀온 오래된 여행 후기 입니다. 가족여행이였으며 패키지 여행으로 번역기가 필요없는 편안하면서도 불편한 파타야&방콕 패키지여행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1) 방콕시내

새벽 비행기라 방콕에서 내려서 바로 버스를 타고 숙소를 향했습니다. 역시 공항에서 나오자 마자 습함과 더움이 밀려왔던 것 같습니다. 방콕의 택시들이 보이네요. 대부분 일본차량입니다. 어서 빨리 한국차도 동남아시아에서 많이 팔리길 기대해봅니다. 버스를 타고 숙소를 갔는데 숙소 로비가 이쁩니다. 역시 관광의 나라 답게 호텔도 깔끔하고 이쁘네요. 그렇게 도착한 날 밤을 보내고 아침에 일어나서 창가에서 방콕시내를 내려다 봤는데 강이 보이고 강주변을 따라 많은 건물들이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역시 도시속 강변은 번화합니다. 주변 공사현장 안에는 타워크레인도 보이고 굴삭기도 보입니다. 그리고 흙막이공법(지반 붕괴방지를 위해 토압과 수압을 지지하는 공법)이 달라 보이기도 하네요.

방콕 공항

방콕 호텔

방콕 시내

방콕

2) 태국 편의점(태국 술구입 제한있음)

패키지 여행이다 보니 단체로 움직이기에 개별행동을 할 수 없었습니다. 관광버스 타러가기전에 후다닥 편의점를 방문하고 길가에서 군것질 거리도 샀네요. 편의점 냉장고에는 맥주도 태국 맥주인 Chang 맥주도 있고 필리팬 맥주인 산미구엘도 보이네요. 특이한게 냉장고 유리창에 안내문이 있는데 맥주 구입시간이 있더라구요. 오전 11시부터 오후2시, 그리고 오후5시부터 밤 12시까지입니다. 참고하세요. 굳이 시간 제한을 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였지만 우리나라와 문화와 생활방식이 다르기에 그냥 그러려니 하고 맥주를 구입을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편의점에서 과자를 하고 길가에서 꼬치도 구매하였는데 싸고 맛있었습니다.

방콕 편의점

군것질

방콕 꼬치

3) 방콕 위만맥궁전

방콕 궁정을 다녀왔습니다. 큰 궁전이고 반바지를 입으면 안됩니다. 꾀나 넓어서  솔직히 별 볼거는 없었고 너무 더워서 짜증만 났습니다. 더워서 양산대신 우산을 쓰신 관광객들도 보이네요. 여기 건물들은 유럽풍으로 지어져서 나름 매력적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어릴쩍 만화에서 보았던 베르사유궁전이 떠오르게 하는 관광지입니다.

위만맥궁전

4)로얄드래곤 식당[클릭시 지도가 나옵니다]

역시 패키지 여행중 장점이자 단점인 단체식사입니다. 밥을 먹은 곳은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된 로얄드래곤식당입니다. 무려 5000명이나 수용이 가능하고 직원 1200여명이나 있다고하네요. 아쉽게도 맛도 기네스였으면 얼마나 좋았을까라고 생각되어지는 식당이였습니다. 사진에서 똥얌꿍도 보이네요. 한번 먹어보고 다시 입에 넣지는 않았습니다.

로얄드래곤 식당

똥얌꿍

5)파탸야 수상시장(플로팅 마켓)

방콕에서 파타야로 넘어 와서 수상시장을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런닝맨을 촬영했다고도 합니다. 인공으로된 수로가 형성되어 그 주변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며 많은 악세사리, 음식, 체험활동, 전통공예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의 장점 중에 하나인 다양한 음식을 체험을 해볼 수도 있도록 번데기도 팔고 전갈, 매매, 벌레 등을 튀겨서 팔고 있네요.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는 것은 기본인데 아직까지도 음식은 적응이 잘 안되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동남아는 과일이 너무 맛있어서 좋습니다. 맛있는 망고 빙수도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체험활동도 할 수 있게 금붕어 잡이, 말 먹이 주기 등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파타야 수상시장

6) 파타야 전망대(PATTAYA VIEW POINT)

파타야 전망대 입니다. 차를 타고 올가가면 전망대가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분들이 찾는 곳 중에 한곳이며 파타야 해변과 시내를 다 볼 수 있어 사진찍기에 좋은 곳입니다. 참고로 추후에 포스팅할 예정인 필리핀 보라카이에도 전망대가 있는데 보라카이 섬 뒤쪽 해변뷰랑 파타야 전망대에서 본 해변뷰랑 비슷해 보이네요.  대략 구경은 10~20분정도 하면 충분히 보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를 내려와서 태국 전통 샤브샤브인 수끼를 먹었는데 닭육수를 사용하여 고기, 해산물, 야채, 어묵 등을 넣고 익혀먹는 전골 요리입니다. 그나마 태국 현지식중에 먹을만한 요리였습니다.

2020/04/22 - [해외여행/대만] - [대만-가오슝(3부)]-나홀로 여행 추천 여행지

[대만-가오슝(3부)]-나홀로 여행 추천 여행지

[대만-가오슝(3부)]-나홀로 여행 추천 여행지 ■ 장   소 : 대만- 가오슝 ■ 일   시 : 2015년 11월 13일 ~ 11월 15일 1) 가오슝에서 먹고 보았던 음식들 가오슝을 여행을 하면서 먹었던 것들과 쇼핑리�

www.quami.co.kr

2020/04/18 - [해외여행/대만] - [대만-가오슝(2부)]-타이완 넘버원 여행지[2부]

[대만-가오슝(2부)]-타이완 넘버원 여행지[2부]

[대만-가오슝(2부)]-타이완 넘버원 여행지 ■ 장   소 : 대만- 가오슝 ■ 일   시 : 2015년 11월 13일 ~ 11월 15일 1부에 이어서 가오슝 2부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코로나가 확진자가 점점 줄어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