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홍콩]-별들이 소근소근 되는 홍콩의 밤거리

by 꾸아미 2020. 4. 6.
반응형

[홍콩]-별들이 소근소근 되는 홍콩의 밤거리

 

■ 장  소 : 홍콩

■ 일  시 : 2018년 05월 11일 ~ 14일

 

오늘은 홍콩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홍콩하면 떠오르는 것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어렸을 때는 홍콩할매귀신, 홍콩반점, 홍콩영화, 홍콩의 밤거리 그리고 성인이 되어서는 해외주식관련 홍콩H지수도 떠오르네요. (※ 뜬금없는 관련상식 -  홍콩H지수는 홍콩거래소에 상장되고 있는 주식 중 시가총액, 거래량 등을 따져서 분류한 40개의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인데 대부분 우량주라서 외국인들의 비중이 높지요) 뭐 하여튼 이러한 홍콩을 직접 다녀왔었습니다. 홍콩 역시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못하기에 참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참고로 2020년 3월 25일부터~4월 7일까지 홍콩공항을 방문하는 모든 홍콩 비거주자는 입국제한 및 환승금지(경유) 입니다.

◆ 홍콩 침사추이 딤섬 맛집 : 얌차(YUM CHA)

홍콩 여행을 생각했을때 요기는 꼭 방문해봐야겠다는 곳이였습니다. 캐릭터 딤섬이 너무 귀여워서 꼭 먹고 싶었죠. 그래서 찾아 간 곳이 얌차라는 곳입니다. 원래 얌차라는 말은 차를 마시면서 먹는다라는 말인데 뭐 굳이 비슷한말로 표현하면 브런치 정도가 되는 말이라고 합니다. 침사추이에 있는 곳으로 갔으며 뭐 크게 감동 받은 것은 없었습니다. 먹기 아까울 정도의 캐릭터 딤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딱 그정도였습니다. 아 안에 뜨거운 국물이 흐르니 조심만 하시면 됩니다.  

얌차
귀요미 딤섬(YUM CHA)
딤섬
밀감아니고 딤섬

 

◆홍콩 구룡공원(카오룽공원)

도심한 가운데에 있는 구룡공원입니다. 구룡공원안에는 어린이 놀이터도 있고 수영장 그리고 다양한 식물과 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인생 처음으로 홍학을 여기서 보았지요. 구경하다가 공원안에 간이 맥도날드가 있어 아이스크림을 사먹을 수도 있습니다. 자색고구마 아이스크림이였던거 같은데 맛있었습니다 . (※ 뜬금없는 관련상식 : 홍학의 먹이인 갑각류에는 아스타신이라는 붉은 색소가 있어 그걸 먹은 홍학은 빨갛다고합니다)

아이스크림
핑크 홍학
홍학

◆ 홍콩 시내 그리고 택시

길을 걷다가 찍은 홍콩 도로가 입니다. 홍콩영화에서 많이 본 붉은색 택시가 보이네요. 참고로 홍콩은 타 버스나 지하철에 비해 비싼편이며 구룡반도랑 홍콩섬을 지나갈 때는 해저터널 요금추가가 있습니다. 그리고 홍콩시내는 붉은색, 신계지역은 초록색, 란타우지역은 하늘색택시입니다. 

홍콩시내 & 붉은 택시
홍콩시내 & 붉은택시

◆ 홍콩 시계탑(침사추이 종루)

홍콩을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은 홍콩 시계탑에서 사진을 찍을겁니다. 아마도 스타의 거리와 홍콩섬을 넘어가기 위해서는 배를 주로 이용하는데 선착장 근처에 있기에 그렇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직접 가본 저의 평가는 음~ 큰 시계탑이구나 이게 끝이였습니다.

침사추이 종루(시계탑)

 

◆ 홍콩 스타의 거리 & 홍콩섬

홍콩 스타의 거리에서 찍은 홍콩섬 입니다. 홍콩 유명배우의 핸드프린팅과 명판 그리고 이소룡의 동상이 있다고 하는데 그거보다 스타의 거리에서 바라 본 바다 건너 홍콩섬이 더 매력적입니다. 저녁에는 레이저쇼도 진행하여 자리를 미리 선점해야 편히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홍콩섬
5월의 홍콩 PM 04:30
침사추이에서 본 홍콩섬
5월의 홍콩 PM 07:00
홍콩
5월의 홍콩 PM 07:30
홍콩 야경
5월의 홍콩 PM 08:00

 

◆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홍콩영화 중경삼림에 나오는 에스컬레이터라고 해서 방문 해봤습니다. 20개의 에스컬레이터랑 뭐 3개의 무빙워크로 구성된 세계기네스북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홍콩 소호거리 그리고 에그타르트 맛집 등을 도보로 이용하려면 필수도 타야합니다. 걸어올라가기에는 너무 힘듭니다. 그냥 긴 에스컬레이터입니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 홍콩 소호거리 & 벽화 

산만디(산꼭대기) 좁은 골목에 많은 맛집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관광객들이 덩라우 벽화에서 사진을 찍을려고 합니다. 분위기 있게 사진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도로가 양옆으로 벽화가 있어 사람없는 곳에서 찍으시면 됩니다.

사진 핫플레이스
소호거리 벽화
소호거리

◆ 빅토리야피크 그리고 피크트램

전 여행을 할때 꼭 야경을 구경합니다. 홍콩의 야경을 구경하기 위해서는 피크트램을 타고 빅토리야피크로 가야합니다. 피크트램은 사람이 엄청 붐비기에 줄을 서서 기다려야합니다. 피크트램은 130년 정통을 가지고 있으며 아직까지 무사고라고 하네요. 경사 무려 45도의 각도로 운행되며 여러 사람이 탈 수 있습니다. 창가 자리는 치열합니다. 피크트램을 타고 올라가면 빅토리야피크에서 환상적인 야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뜬금없는 야경 명소 추천 : 부산 황령산 봉수대 야경>

피크트램 타기
피크트램
환상적 홍콩야경
홍콩의 야경

 

◆ 홍콩시티 투어 빅버스

홍콩 여행을 편하게 여행 하려면 시티투어 버스인 빅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여러가지 노선이 존재하며 취양에 맞는 노선을 선택하여 시내관광을 할수 있습니다. 2층 버스를 타고 산만디에 촘촘히 자리 잡고 있는 홍콩빌딩숲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대관람차
빅버스 정류장 근처 대관람차
2층의 빅버스
빅버스 투어

 

◆홍콩 스탠리베이

홍콩 스탠리베이입니다. 휴양지 느낌이 나며 조그마한 해변을 볼 수 있습니다. 바다물은 그렇게 맑지는 않으나 외국인도 많이 방문을 하며 해변을 끼고 늘어선 카페와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시장도 있어 기념품도 살 수 있습니다. 홍콩 부자들이 여기에 많이 산다고 합니다. 점심을 여기서 먹었는데 덴마크 여행 때 칼스버그 맥주공장을 방문했던 추억을 되새기면서 칼스버그 맥주를 시원하게 한잔 했습니다.

스탠리베이
스탠리베이
선그라스
스탠리베이에서 찍은 풍경
5월의 홍콩해변
스탠리베이 해변
칼스버그
덴마크왕실 인정 맥주 칼스버그
생선&감자
스탠리베이의 조용한 해변
스탠리베이 해변가

2020/04/04 - [해외여행/베트남] - [베트남-다낭&호이안]-진짜 핫(HOT)한플레이스

 

[베트남-다낭&호이안]-진짜 핫(HOT)한플레이스

[베트남-다낭&호이안]-진짜 핫(HOT)한 플레이스 ■ 장 소 : 베트남-다낭&호이안 ■ 일 시 : 2018년 06월 30일~07월 4일 오늘은 2년전에 다녀온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 여행을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www.quami.co.kr

2020/03/30 - [해외여행/일본] - [일본-삿포로(훗가이도)]-자연과 하나되는 가슴아픈 여행지

 

[일본-삿포로(훗가이도)]-자연과 하나되는 가슴아픈 여행지

[일본-삿포로(훗가이도)]-자연과 하나되는 가슴아픈 여행지 ■ 장 소 : 일본- 삿포로(훗가이도) ■ 일 시 : 2019년 06월 1일 ~ 3일 간략한 삿포로 소개입니다. 삿포로는 겨울에 가야하는데 추운걸 ��

www.quami.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