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자재시황및가격

레미콘 가격표 다운로드

by 꾸아미 2023. 5. 30.
반응형

레미콘의 가격 얼마일까요?

<2023년 5월 최신 버전>

 

레미콘 가격

레미콘의 가격을 알아보기 전에 예전에 포스팅을 하기도 했지만 간략하게 레미콘에 관하여 다시 설명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레미콘이란? 

레디 믹스드 콘크리트(Ready-mixed concrete)는 공장에서 사전에 미리 제조된 형태로 공사 현장에 납품되는 콘크리트입니다. 이는 건축 및 건설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는 형태로, 고품질의 콘크리트를 일관된 특성으로 제공하여 건설 프로젝트의 효율성과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레미콘 제조법

레미콘은 콘크리트 배치 공장에서 만들어집니다. 레미콘의 재료를 살펴보면 시멘트, 로매, 자갈, 물, 혼화제 등이 일정한 비율로 혼합이 되고 이 혼합물을 특수한 설비 장비에서  섞여서 일관성 있고 고품질의 콘크리트가 제조됩니다.

 

레미콘 운반

제조된 레미콘은 길에서 가끔 보이는 믹서트럭에 실려 공사 현장에 운반됩니다. 보통 1대당 최대 레미콘 6M3 씩 운반이 되며 간혹 예를 들어 마지막 물량이라 3 M3정도 운반을 하게 되면 그냥 3M3  단가를 받는 곳도 있지만 간혹 보조 운반비를 달라고 하는 지역도 있습니다. 

반응형

레미콘 타설

 

레미콘 가격

레디 믹스드 콘크리트의 가격은 여러 요인에 따라 상이합니다. 일반적으로 4가지 요인들에 의해 가격이 달라집니다.

1)  위치

레미콘 타설을 1시간 안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래서 위치에 따라 콘크리트의 생산 및 운송 비용이 달라지므로, 지역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2) 혼합물의 종류

사용되어지는는 레미콘의 강도 및 슬럼프에 따라 시멘트, 모래, 자갈 등의 혼합물의 종류와 투입량이 달라져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평탄 타설과 같이 OPC 100%를 사용하게 되면 일반적인 가격보다 몇만 원 더 비싸게 가격이 형성됩니다. 

3) 공급량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대량으로 주문할 경우 일반적으로 단위 가격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량 주문 시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거래처 또는 공급업체

수도권 권역 대기업 납품가는 단가표에 83% 정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별,  거래처 또는 공급업체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경쟁 업체 간의 가격 차이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 요소들을 고려하여 정확한 가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의 콘크리트 공급업체에 문의하여 견적을 받아야 합니다. 건설 프로젝트의 규모와 요구 사항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직접 문의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레미콘 가격표(단가표)

레미콘 1대당 가격은?

(25-21-150 기준)

위에 설명했던 것과 같이 레미콘은 지역별, 강도별, 슬럼프별, 혼합재료별 단가가 다릅니다.  위 표는 수도권 대기업 레미콘 단가표입니다. 흰색 부분이 100% 단가표이며 몇 %를 적용하느냐에 따라서 단가가 바뀝니다. 

 

<계산 예시>

25(골재)-21(호칭강도)-슬럼프(150)

25-21-150의 100 % 단가는 106,970원이 되며 저기서 83% 적용 후 원 단위 절사를 하게 되면 88,700원이 됩니다. 25-21-150 1M3당 88,700원이 되며 보통 6M3 단위로 믹서트럭으로 운반되니 88,700 * 6M3 = 532,200/대(6M3)가 됩니다 

레미콘 1대당 가격은?

 

레미콘 가격표를 엑셀파일로 첨부하오니 대략 참고 하시고 지역별, 규격별 업체별 단가는 전부 상이 하오니 직접 업체에 연락하시어 견적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대략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레미콘가격표.xlsx
0.02MB


2022.07.04 - [잡학사전] - 레미콘가격(ready mixed concrete)

 

레미콘가격(ready mixed concrete)

레미콘가격 (레미콘 한차 가격) 레미콘가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데 사전에 레미콘의 정의 및 표기방법에 관하여 알아본 후 레미콘 1m3(루베) 당 가격과 레미콘 한차 가격(믹서트럭 1

www.quami.co.kr

2021.07.07 - [잡학사전] - 철스크랩 고철 가격표 및 분류 기준[3월]

 

철스크랩 고철 가격표 및 분류 기준[3월]

오늘은 철스크랩 고철 가격 및 분류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철은 KS기준으로 생철, 노폐, 선반, 가공스크랩으로 나누어지며 그 속에서도 재질 및 크기 별로 구분되어 집니다 세부 내역

www.quami.co.kr

2020.06.30 - [잡학사전/자재시황및가격] - 철근단위중량 and 철근 가격표(엑셀파일첨부)

 

철근단위중량 and 철근 가격표(엑셀파일첨부)

철근단위중량 and 철근 가격표 (feat. 철근 관련 정보) 건설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자재 중 하나인 철근의 철근단위중량을 알아보고 그리고 철근 가격표를 알아보겠습니다. 파일이 필요하신 분은

www.quami.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