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예비군 훈련 상세 정보 안내(With 예비군 원격교육)

by 꾸아미 2022. 9. 19.
반응형

예비군 훈련 

예비군 원격 훈련 관련 안내

예비군
예비군

 

코로나로 중지 되었던 22년 예비군 훈련이 재개되었습니다. 길에서 종종 전투복을 입은 분들을 볼 수 있네요. 바쁜 와중에 나라를 위한 감사한 희생 항상 감사하며 살아가겠습니다.  
 

[훈련 일정 자율선택]

22년 예비군 훈련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훈련에 대한 일정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훈련은 3가지로 동미참훈련(출·퇴근), 기본훈련, 작계훈련 3차가 해당 되며 자율선택의 대상이 됩니다.  신청절차는 예비군 홈페이지에 훈련일정이 공지 되는데 예비군이 직접 훈련 소집 한달 전까지 일정을 선택 할 수 있는 신청 기간이 부여됩니다. 만약 미신청자에 대해서는 훈련 소집일 22일 전에 결산을 실시하여 소집통지서를 교부를 받습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훈련을 신청한 예비군이 있으면 훈련소집 통지서는 교부가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깜박하고 불참을 해버리면 무단 불참 처리가 되어버리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예비군
예비군

 

[휴일 및 전국단위 예비군 훈련]

휴일 예비군 훈련은 말그대로 휴일에 훈련을 신청하여 시행하는 제도이며 전국단위 훈련은 전국의 희망하는 예비군훈련장에 훈련을 신청하여 참여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적용 대상 훈련은 동미참훈련(출.퇴근), 기본훈련, 작계훈련 3차에 해당 됩니다. 훈련일 한달 전부터 훈련일정이 확인 가능하며 훈련실시 3일 전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직접 예비군중대를 방문하여 신청시 확인 후 허용을 해줍니다. 이 또한 신청 후 불참하면 무단 불참 처리가 됩니다. 

예비군
예비군

 

[예비군 훈련 기간]

2022년 예비군 훈련 기간은 6월 2일부터 시작하고 있으며 올해 12월 초까지 예정되어 지역 예비군 훈련장과 군부대에서 소집훈련 1일 8시간을 받게됩니다.
반응형
 

[훈련시간 차감 - 예비군 원격교육]

예비군 원격교육은 10월부터 12월까지 2개월 동안 진행예정이며 8과목 8시간을 이수해야 한다고 하며 예비군 원격교육을 받으면 다음 연도 예비군 훈련으로 이월됩니다. 20년과 21년에 예비군 원격교육을 이수한 예비군은 각각 2시간을 차감해서 예비군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비군
예비군

 

[훈련시간 차감 - 헌혈]

또 2020년과 2021년 헌혈을 한 예비군은 소집훈련 8시간에서 각각 1시간을 차감해서 예비군 훈련을 받고 훈련 소집부대에 헌혈증 원본·사본 혹은 레드커넥트(앱)을 제시하면 되고 연도별 헌혈을 2회 이상 했다면 그중 1시간이 인정된다고 하네요. 
 

 

[불참시]

또 정당한 사유 없이 동원예비군을 불참할 경우, 형사 고발되고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받습니다. 동원 미지정 예비군의 경우 1차 훈련과 2차 훈련을 불참하면 고발되지 않지만 3차 훈련부터 불참 시 고발됩니다. 동원훈련에 참석하지 못할 사유가 있을 때는 반드시 훈련 일자 5일 전까지 관할 지방병무청으로 연기신청을 해야 하고 2022년부터 동원훈련과 동원 미참석자 훈련 참가 시 예비군 기강 확립을 위해 모자, 복장 등 반드시 예비군 복장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예비군 훈련 종류 및 일정 그리고 훈련시간 차감이 되는 예비군 원격훈련과 헌혈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7.20 - [잡학사전/건강] - 기립성 저혈압 치료, 원인

 

기립성 저혈압 치료, 원인

기립성 저협압 이란? 기립성 저혈압은 앉거나 누웠을 때 일어나는 저혈압의 한 종류입니다. 어지럼증 및 현기증을 동반하며 심하면 실신에 이르기도 합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경미하고 일시적

www.quami.co.kr

2022.07.18 - [꾸아미의 행복여행] - 영어 좌우명 추천 TOP10

 

영어 좌우명 추천 TOP10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되는 영어좌우명(English motto) 추천 좌우명이란 늘 자리 옆에 갖추어 두고 가르침으로 삼는 말이나 문구를 말합니다. 좌우명은 인생의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

www.quami.co.kr

2022.07.27 - [잡학사전/건강] - 수면 무호흡증 증상 원인

 

수면 무호흡증 증상 원인

수면 무호흡증 증상 원인 일상속 치료법 수면 무호흡증 이란 수면 무호흡증은 호흡이 정지됐다가 다시 시작되는 심각한 수면 장애로서 밤에 잘 때 코를 드르렁 크게 골고 밤새 많은 시간을 잤는

www.quami.co.kr

반응형

댓글